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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레티아, 실손보험 청구 서류 자동화 OCR 솔루션 출시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61
작성일
2017-12-06 10:05:58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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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티아, 실손보험 청구 서류 자동화 OCR 솔루션 출시

-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상세 내역서, 진단서 문서 자동화 처리 솔루션 

- 인공지능을 접목한 ABBYY의 최신 지능형 데이터 캡처 기술 사용
- 높은 정확도의 서식 분류 기능 제공

출처: 레티아
2017-12-06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2월 06일 -- OCR(이미지 문자인식) 솔루션 전문기업 레티아가 실손보험 청구서류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처리하는 ‘레티아 실손보험 문서 데이터 캡처 서버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OCR을 사용한 실손보험 문서 처리 솔루션이 ‘진료비 영수증’에 국한되어 제한된 정보만 제공했던 반면에 이 솔루션은 실손보험 청구 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진료비 영수증, 상세내역서, 진단서 등의 서식을 OCR로 처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실손보험 청구 시 제출하는 문서는 발급하는 병원마다 서식이 다르고 데이터의 위치가 정해져 있지 않은 비정형 서식이기 때문에 OCR 적용 및 자동화 처리가 어렵다고 여겨졌다. 

레티아는 새로운 병원이 생기거나 기존 병원에서 사용하던 양식이 바뀔 때마다 데이터 위치를 새롭게 등록해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글로벌 벤더 ABBYY의 최신 지능형 데이터 캡처 기술을 실손보험 문서 인식에 접목했다. 그 결과 신규 양식이 생길 때마다 서식을 등록해야 하는 절차를 최소화했다. 

이는 많은 인력과 시간이 소요되던 실손보험 청구 문서 내용 입력 작업의 간소화 및 효율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 솔루션은 스캔 문서뿐만 아니라 팩스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제출되는 서류 이미지도 인식한다. ‘레티아 실손보험 문서 데이터 캡처 서버 솔루션’은 모바일 이미지 보정용 모듈인 ‘ABBYY Mobile Imaging SDK’를 실손보험 문서에 맞게 보강한 ‘레티아 실손보험 촬영 이미지 보정 솔루션’을 제공하여 모바일 촬영 문서에 대한 인식 정확도를 최고로 끌어 올렸다. 

레티아 김준호 대표는 “이 솔루션은 다수의 실손보험, 생명보험 업계 회사와 솔루션 공급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미 레티아 고객사인 국내 실손 보험회사에 공급되어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언론 연락처

(주)레티아
홍보마케팅팀
이소영 주임
070-4323-3390 


레티아 개요 

레티아는 OCR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러시아 ABBYY의 OCR, 데이터 캡처, 모바일 기술 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모바일 신분증 인식, 명함인식 기술 등 자체 개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레티아는 공정거래위원회, 관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녹십자, 대림산업, 더존, 삼성SDS, 삼성전자, 신도리코, 신한은행, LG CNS, LG전자, KEB 하나은행, 특허청, 포스코,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조폐공사, 한국후지제록스, 현대자동차 등에 OCR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ABBYY 개요 

ABBYY는 1989년 모스크바에 설립되었으며 광학문자인식 및 언어기반 기술, 데이터 캡처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S/W 개발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16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1,200여명의 직원이 전세계 200여개국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미국, 러시아, 호주의 정부기관에서 ABBYY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DELL, 캐논, EMC/Captiva, HP, 삼성전자를 포함하여 모바일 제조기업 노키아, LG 등에서도 ABBYY의 기술 라이선스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엡손, 후지쯔, 후지제록스, 도시바 등 선도적인 장비 업체에 기술이 탑재되어 전세계에 제공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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