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 home >
  • 회사소개 >
  • 구축사례
싸이버로지텍, 한진해운 문서 자동화 시스템 구축
년도 : 2012 업계 : 기업 고객사: 싸이버로지텍, 한진해운 솔루션 : FineReader Engine

싸이버로지텍, 한진해운 문서 자동화 시스템 구축

싸이버로지텍에서 ABBYY FineReader 엔진을 적용한 문서자동화 솔루션인 '디큐브(D-CUBE)'를 한진해운에 공급했습니다.
한진해운은 '디큐브(D-CUBE)'를 이용하여 문서 자동화를 구축했고 문서처리 시간을 50% 이상 단축시켰습니다.
특히 해운, 물류 분야에서는 많은 양의 문서들을 직접 입력해야 하고 이로 인해 많은 인력이 소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OCR을 이용함으로써 이러한 문서들을 자동으로 처리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아래는 관련 기사 입니다 -



(물류신문 2012년 7월 3일-김성우 기자)
  해운·항만 물류 IT 전문기업인 (주)싸이버로지텍(대표이사 최장림, www.cyberlogitec.com)은 한진해운에 자사의 문서자동화 솔루션인 ‘디큐브(D-CUBE)’를 공급, 연간 수십만 건에 달하는 한진해운의 선적요청서 자동화에 성공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한진해운은 이번 프로젝트로 그 동안 많은 인력을 투입하여 수기로 입력해오던 팩스 및 이메일 기반의 선적요청서를 디큐브를 이용해 자동 입력함으로써 업무 생산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 실제 디큐브 도입 후 문서처리 시간이 50% 이상 단축되는 결과를 얻었다.

< 중 략 >

한진해운 IT 담당 정은조 상무는 “디큐브는 선적요청서의 빠른 처리 외에도 고객으로부터 받은 이메일 및 팩스 요청서를 인쇄하거나 스캔 할 필요 없이 해외에 있는 Documentation 센터에 편리하게 작업 지시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한 이메일로 받은 문서의 원본이 중앙전산실에 안전하게 저장되도록 하는 것도 필수적인 과제였다. 디큐브는 이 두 가지 요건을 모두 만족시켜준 제품이었다"고 강조했다.

디큐브는 혁신적인 형태인식 알고리즘에 OCR 엔진과 PDF 변환소프트웨어를 합쳐놓은 제품으로 MS 오피스 문서는 물론 PDF나 Text 파일 그리고 이미지 파일 등 어떤 형태의 문서든 모두 분석/처리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